티스토리 뷰

캐나다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사계절이 존재합니다. 다양한 랜드마크와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들로 여행 가기 좋은 곳이지만 특히 캐나다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은 특히 단풍 여행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캐나다 단풍 여행 시기단풍 관광 명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캐나다 사계절 날씨

 

● 봄 : 3월~5월
도시마다 3월, 4월까지도 눈이 오거나 영하로 떨어지는 기온인 곳도 있습니다. 하지만 우리 나라 또한 3월까지 꽃샘추위가 있듯이 캐나다는 5월까지 꽃샘추위가 찾아옵니다. 하지만 꽃샘추위 시기가 지나면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10 °C까지도 올라갑니다. 유독 다른 해외여행에 비해서 쌀쌀한 감은 있지만 가장 캐나다다운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여행 가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. 낚시, 골프, 하이킹, 카누, 캠핑 등 다양한 야외 활동들을 본격적으로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.

 


● 여름 : 6월~8월
여행 성수기라고 할 수 있으며 일년 중 가장 따뜻한 기온을 느낄 수 있는 계절입니다. 캐나다의 여름은 대부분의 도시들이 여행하기 좋은 기온으로 변하며 특히 비가 많이 오기로 유명한 밴쿠버는 비 오는 날이 줄어들면서 이 시즌에 가장 아름다운 모습을 즐길 수 있습니다. 우리나라와 달리 습하지 않고 30°C를 넘는 지역도 많이 없어서 활동하기 매우 좋습니다.

 


토론토에서는 비교적 따뜻한 온도를 느낄수 있는 반면 밴쿠버와 다른 온대 지역은 살짝 더 선선한 날씨를 경험해볼 수 있습니다. 이 기간 동안 자전거 타기, 수상 스포츠, 캠핑 등 여름 동안 캐나다에서 할 수 있는 활동들이 많이 있으며 나이아가라 폭포, 로키 산맥, 국립공원, 토론토 및 몬트리올 도시 등을 방문하고 즐기기에도 좋은 계절입니다.

 


● 가을 : 9월~11월
단풍과 메이플시럽이 유명한 나라답게, 가을은 단풍 천국이 되는 캐나다입니다. 도시별로 빠르면 10월 부터 눈이 내리는 도시도 있어서 겨울이 시작되기 전 캐나다 현지인들은 이때부터 월동 준비를 합니다. 성수기로 붐비었던 여름의 캐나다 분위기는 싫고 겨울이 오기 전 쾌적한 날씨를 즐기고 싶다면 이 시기에 여행을 가는 것이 가장 좋습니다. 

 

본격적으로 추워지기 전이라, 하이킹을 할 수 있고 나이아가라 폭포와 같은 관광지를 다니기에 좋습니다. 특히 단풍이 예쁜 퀘벡과 몬트리올의 도시를 방문하시길 추천드립니다.

 


● 겨울 : 12월~2월
위도와 지형에 따라 차이가 있지만 전국적으로 어딜가나 춥습니다. 그나마 밴쿠버와 같은 해안 도시는 겨울이 온화한 편이라 영상 4°C 정도의 날씨로 생각하면 되지만 눈이 많이 오는 지역은 영하 20 °C까지 떨어지기도 합니다. 하루 30cm 이상의 눈이 쌓이는 경우가 가끔 있어서 눈을 치우는 진풍경도 종종 볼 수 있습니다. 

 

 

눈이 많이 와서 랜드마크 투어하기는 어려울 수 있으나 스키, 스노우보드, 아이스하키, 썰매 등 겨울 액티비티를 다양하게 경험할 수 있습니다. 많은 지역 축제가 열리는 계절로 구경거리도 많지만 북부 지역은 겨울이 가장 습하고 혹독하기에 방문을 피하시길 바랍니다.

 

 

 

캐나다 단풍 여행 시기 : 9월, 10월 추천


5월, 6월 : 늦봄~초여름
여행 성수기를 피하고 싶다면 봄에서 여름으로 넘어가는 5월 혹은 6월에 캐나다를 방문하시는 것을 추천드립니다. 비교적 합리적인 가격으로 여행할 수 있으며 여름 투어 시즌이 열리긴 하지만 관광객이 가장 적은 시기입니다. 하지만, 본격적인 시즌이 열리기 전이라 개장 전인 관광지도 있으니 이는 여행 전에 미리 체크를 하셔야 합니다. 

 


7월, 8월 : 여름
캐나다에 전역에서 가장 인기 있는 성수기 시즌 입니다. 유명한 관광지의 경우에는 최소 반년 전부터 예약을 해야만 입장할 수 있는 경우도 있습니다. 성수기에 캐나다 관광을 계획하고 있다면 반드시 예약을 꼭 먼저 알아보세요. 여행 경비가 가장 비싸기도 하지만 여행을 다니기에 날씨가 가장 좋은 시기이기도 합니다.
 

 

캐나다 퀘백 전경

 

 
9월, 10월 : 가을
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로, 인디언 섬머라고도 부릅니다. 숲은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. 캐나다 특유의 화려한 단풍숲을 즐길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캐나다 단풍 여행 시기로 가장 적절한 달입니다.

 


12월, 1월, 2월 : 겨울
캐나다 겨울 시즌에 해당되는 12월 중순에서 3월 중순에는 겨울 스포츠를 즐기기에 적기입니다. 

 

 

 

캐나다 단풍 관광 명소 BEST 3

 

몽트랑블랑 국립공원

 

 

● 몽트랑블랑 국립공원, 퀘벡 주

Mont Tremblant National Park, Quebec

드라마 <도깨비> 촬영지로 유명해진 퀘백. 가을 시즌에 도시 곳곳에 단풍나무가 만개를 하는데 특히, 몽트랑블랑 국립공원에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. 몬트리올 시내에서 1시간 반 거리에 위치해서 함께 여행하면 좋습니다.

 

 

밴프 국립공원

 

 

● 밴프 국립공원, 알버타 주

Banff National Park, Alberta

앨버타 주는 캐나다 서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5개의 국립공원뿐만 250개 이상의 주립 공원등이 있습니다. 이 중 밴프 국립공원은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단풍뿐만 아니라 캠핑, 스키, 스노보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. 인근 마을은 각종 시설들을 갖추고 있어서 여행에도 편리한 지역입니다.

 

 

나이아가라 폭포

 


● 나이아가라 폭포, 온타리오 주

Niagara Falls, Ontario
캐나다에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하는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인 나이아가라 폭포입니다. 어느 계절에 가도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지만 특히 단풍이 만개하는 시즌에 가면 더욱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.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인 만큼 주변에 맛집, 액티비티, 카지노 등도 함께 즐겨볼 수 있습니다.

 

📌 해외 여행 계획중 여행자 보험 준비 💯

 

여행자 보험 종류와 혜택 정리

여행은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주는 소중한 시간입니다. 그러나 여행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질병은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상황을 대비

weeklydate.tistory.com